2023. 3. 14. 23:10ㆍ국산차
1.제네시스 g80 가격표
현재 2023 제네시스 g80의 가격은 2.5 가솔린 터보 기준 5,507만 원에서부터 3.5 가솔린 터보 4륜 구동은 6,457만 원부터 시작을 합니다. 국산 세단 치고는 상당히 높은 수준의 금액대를 보여주고 있는데요.외관, 실내 디자인까지 바뀐다면 금액 인상을 피할 순 없다고 봅니다. 연식변경을 통해 250만 원을 올렸지만 최소 300만 원에서 400만 원까지는 인상이 되지 않을까 싶습니다. 고급차가 아닌 현대 기아의 차량들도 기본적으로 200~300만 원 수준의 단가 인상이 되는 것을 보면 이 정도는 유추해 볼 수 있지 않나 싶습니다.
다만 위의 제네시스 g80 페이스리프트 견적은 흔히 이야기하는 깡통견적으로 취등록세 및 옵션, 보험 등의 비용이 모두 빠진 상황입니다.때문에 이런 비용들을 모두 추가하면 실제 제네시스 g80 페이스리프트 견적은 6천만원 후반대의 견적이 나오는데 여기에 매년 추가되는 부대비용까지 포함하면 많은 부담이 될 수 밖에 없습니다. 중요한 건 개선된 옵션이나 효율 좋은 기능이라고 봅니다. 어차피 g80 페이스리프트를 구입하시는 오너들이라면 정해져 있는 소비자층일 테고 이 사람들에게 얼마나 괜찮은 평가를 받느냐가 이미지를 좌우하는 것이죠. 안정성, 편의성 등을 대폭 높인다면 값어치 있는 자동차로 보고 있습니다.
2.제네시스 g80페이스 리프트
제네시스 g80 페이스리프트는 올해 하반기로 예정되어 있는데요. 이 글을 보시는 분들의 심리를 제가 감히 짐작해 보자면, 지금 구매를 하면, 내 차는 금방 구형이 되는게 아닌가?라는 생각이 가장 클것 같습니다. 하지만 차량 자체에 큰 변화가 생길것 같지는 않은데요. 부분변경, 연식변경 등으로 변화가 생기게 되면 내 차가 구형이 되면서 심리적으로 기분이 좋지 않을순 있지만, 그게 내가 내 차를 타는데 문제가 될까요?아니면 갑자기 어마어마한 기능이 새로 추가 될까요? 그럼 문제는 내 차값이 떨어지는건데,연식에따른 감가는 당연한거고,페-리 이후로 큰 변화가 없으면 직접적으로 크게 가치가 떨어지지 않습니다.예상도와 현행모델을 비교해보면 뭐가 바뀐건지 잘 모르시는 분들이 더 많더라구요.정확한건 공식적으로 공개가 되어야 알겠지만,제네시스 g80 페이스리프트의 중점이 디자인이 아닐거라는 의견이 지배적입니다.
GENESIS의 아이덴티티가 담긴 패밀리룩이 이미 현행모델에서 완성이 되었고, 기준삼아 다른 차종에도 적용을 했는데요.신형 G90에도 적용되어 있어요.앞으로 새롭게 출시 될 여러 차량에도 비슷하게 적용시킬것으로 예상되는데, 굳이 디자인에 변화를 줄것 같지는 않습니다.충분히 좋은 평가를 받으며 성공적인
판매를 이어가는 차량들은 디자인의 변화 보다는 디테일적인 요소에 변경점을 만들어 출시하는 경우가 많은데요.최근에 출시 되었던 신형 팰리세이드 차량도 전체적인 틀은 유지하면서 디테일한 모양을 바꾸는 정도였고, 차를 잘 모르시는 분들은 그냥 좀 바꼈네? 혹은 더 멋있어졌네?수준으로 인지만 하는정도에요. 제네시스 g80 페이스리프트 역시 대대적인 교체 보다는 디테일에 신경을 쓸것으로 보여집니다.
우리나라의 판매량만 살펴봐도 1년에 5만대 가량 판매가 되었는데, 독3사의 주력수입세단 보다도 훨씬 압도적인 숫자 입니다. 국내 자동차시장에선 성공적인 결과를 만들어냈기 때문에 디자인에는 큰 변화가 없을거라고 봐도 되겠습니다.
그럼 디테일적인 부분에서 어떤걸 건드릴까 많이 궁금해하실텐데요.여기저기 의견들을 보니, 제네시스 g80 페이스리프트는 주간주행등을 더 얇게 만들어서 공개하지 않을까 싶어요. 기술력과 들어가는 비용이 쌘편이라 긴가민가한 느낌이지만, 이 전면의 투라인을 점점 얇게 만들어가는것을 목표로 삼았다는 이야기가 있기 때문입니다.
제네시스 g80 페이스리프트로 파워트레인의 변화는 크지 않을것 같은데요.디젤모델이 단종되면서 아쉬움이 조금 있긴 했지만, 딱히 추가 될 것 같지는 않아요.전 브랜드에서 디젤모델 차량들을 점점 축소 시키고 있고, 인기와 수요가 예전 같지 않기도 해요.하이브리드의 경우는 안나올것 같습니다. 근거를 대라면 쉽진 않은데, 전기 모델이 있는 상황이라서 개발을 한다면 전기차쪽으로 더 집중을 하지 않을까 싶네요.
3.제네시스 g80 출고 대기기간
G80’는 4개월에서 2개월로 줄었다. ‘G80 전동화모델’과 ‘G90’도 각각 4개월에서 3개월, 2개월에서 1개월로 앞당겨졌습니다.업계에서는 경기침체에 고금리가 겹치면서 신차 수요가 위축된 것으로 보고 있다. 수입차 업계 관계자는 “고객들이 비용 부담으로 인해 신차 계약을 취소하는 사례가 예상보다 많이 발생하고 있다”면서 “과거에는 백오더 물량이 충분했다면 현재는 업체들이 위기감을 느끼는 수준으로 떨어졌다”고 말했습니다.
자동차 업체들은 다양한 프로모션을 통해 수요 위축에 대응하고 있다. 신차 할인에 소극적이었던 현대차와 기아도 동참하는 분위기인데요,현대차는 3명 이사 자녀 양육 가정이 싼타페, 팰리세이드를 구매할 때 30만원을 할인합니다. 또한 10년 이상 노후차를 보유한 고객이 쏘나타, 아이오닉5, 팰리세이드, 넥쏘를 구입할 때 30만원을 할인해주고 있습니다.
4.제네시스 g80 전기차
제네시스 일렉트리파이드 G80은 2021년 11월에 공개된 제네시스의 첫 번째 전기차입니다. 일렉트리파이드 G80은 800V의 초고속 충전 기능을 갖추고 있으며, 최대 350kW의 충전 속도로 22분 안에 배터리를 80%까지 충전할 수 있습니다.
일렉트리파이드 G80의 모터는 최대 272마력을 발휘하며, 0-100km/h 가속은 4.9초 소요됩니다. 배터리 용량은 77.4kWh이며, WLTP 주행 거리는 최대 427km입니다. 또한, 이 차량은 고속 주행 중에도 안정적인 주행감을 제공하는 전자 제어 고성능 서스펜션 시스템을 갖추고 있습니다.
일렉트리파이드 G80은 제네시스의 가장 인기 있는 모델 중 하나인 G80의 디자인을 계승하면서도, 독특한 디자인 요소를 갖추고 있습니다. 내부는 최신 기술과 고품질 재료로 마감되어 있으며, 다양한 안전 기능과 운전 보조 기능을 갖추고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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